9월 20일부터 10월 1일까지 접수, 국내외 대학(원)생 누구나 참여 가능

[아이티데일리]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황종성, 이하 NIA)은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 이하 행안부)가 주최하고 NIA와 한국정책학회·한국지역정보화학회·한국빅데이터학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3 공공데이터 논문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데이터법 제정 10주년을 기념해 개최됐다. NIA는 공공데이터 관련 연구를 촉진하고, 지난 10년 동안의 공공데이터 성과를 통해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공데이터에 관심 있는 국내외 대학(원)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NIA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9월 20일부터 10월 1일까지며, 그 후 심사를 거쳐 10월 13일에 각 부문별 시상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2023 공공데이터 논문공모전 포스터
2023 공공데이터 논문공모전 포스터

공모전은 △공공데이터 정책, 제도, 거버넌스 등 정책 분석과 제안 연구 △공공데이터 우수 활용에 대한 사례 분석 연구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정형·비정형 데이터 분석 연구 등 총 3가지 주제 분야 중 하나를 택해 응모할 수 있다.

주제 분야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수상자 및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 상금 50만 원 및 20만 원과 함께 NIA 원장상과 공동주관 학회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NIA 황종성 원장은 “공공데이터법 제정 10주년을 맞아, 변화하는 데이터 시대에 부합하는 미래 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들이 나오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공공데이터에 대한 연구가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