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와 ESG 업무협약 체결

[아이티데일리] 한국렌탈(대표 범진규)은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대표 정지원)와 지난 22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건강친화경영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한국렌탈과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는 지난 22일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사진 오른쪽)와 한국렌탈 이상열 본부장(사진 왼쪽) 등이 참석한 가운데 ES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렌탈과 헬스케어 스타트업 알고케어는 지난 22일 알고케어 정지원 대표(사진 오른쪽)와 한국렌탈 이상열 본부장(사진 왼쪽) 등이 참석한 가운데 ESG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렌탈은 종합 렌탈회사로 ▲IT기기 ▲안전·건설장비 ▲계측기기 ▲로보틱스 ▲영상장비 ▲소프트웨어 ▲오피스렌탈 등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와 공간까지 기업이 원하는 모든 것을 한번에 제공할 수 있는 원스톱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렌탈은 이번 MOU를 통해 기업들이 임직원의 건강을 생각하고 그에 맞는 복지를 제공하여 건강친화경영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헬스케어 서비스를 추가했다.

이번 협약을 체결한 알고케어는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자체 개발한 영양관리 솔루션 NaaS(Nutrition-as-a-Service, 이하 나스)는 AI가 ▲건강검진 기록 ▲건강설문 ▲일일 건강상태 확인 등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일 사용자 건강상태를 분석해 영양제를 실시간으로 조합해준다. 사용자는 매일 건강 상태를 입력하기 때문에 균질한 사용자 건강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

한국렌탈은 알코케어의 헬스케어 서비스를 렌탈 상품에 추가함으로써, 고객사들이 간편하게 직원 개개인의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복지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는 올해부터 ESG 경영을 확대 강화하면서 ‘YES GOOD RENTAL’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고객사가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개발 및 제공하고 있는 한국렌탈의 ESG 실천 지원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이다.

한국렌탈 관계자는 “알고케어와 맺은 ESG 건강친화경영 협력 MOU는 한국렌탈이 ESG 경영 실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잘 보여주고 있다. 임직원들의 건강에 관심을 갖는 ESG의 첫걸음이라는 생각에서 한국렌탈은 이번 기업 복지 지원 서비스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