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성장 시장 경쟁력 강화 기대

베스핀글로벌 강종호 한국 법인 사업 관리 총괄(왼쪽), 윤성노 CFO
베스핀글로벌 강종호 한국 법인 사업 관리 총괄(왼쪽), 윤성노 CFO

[아이티데일리] 베스핀글로벌이 7일 임원 인사를 발표했다.

베스핀글로벌은 한국 법인 사업 관리 총괄(부사장)에 강종호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윤성노 부사장을 임명했다. 회사 측은 강종호 부사장과 윤성노 부사장이 베스핀글로벌의 빠른 성장을 주도해 온 핵심 인재들로, 각 분야에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발휘해 발전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종호 부사장은 20년 이상 IT 인프라 업계에서 종사한 전문가다. 2015년 회사 설립 초기부터 서비스 딜리버리, 영업, 사업 관리를 총괄하며 베스핀글로벌 성장에 기여해왔다. 또한 베스핀글로벌의 빠른 성장 및 글로벌 확장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제49회 상공의 날’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윤성노 부사장은 2017년 베스핀글로벌에 합류하였으며 회사의 IR과 재무 회계, 예산 기획과 분석, 자금 운용 등을 총괄해 왔다. 베스핀글로벌의 지주회사인 뉴베리글로벌(Newberry Global)의 그룹 CFO로서 해외 자회사, 합작 법인 관리와 투자 결정에 있어 주요 역할을 담당했다. 뉴베리글로벌이 이앤 엔터프라이즈, SK텔레콤, ST 텔레미디어, 레전드캐피탈, 스틱인베스트먼트 등 투자자로부터 조달한 3,57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책임졌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번 인사 발령을 통해 회사의 전략적 성장과 시장 경쟁력 강화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수익성을 개선하고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지위를 굳히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