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사업 영역 확대 및 SK그룹사와의 사업 등 성장 전략 추진

인크로스 손윤정 대표
인크로스 손윤정 대표

[아이티데일리] 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는 손윤정 사업총괄 전무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손윤정 대표의 임기는 3년이다. 손 대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사 학위를,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인크로스 미디어렙 사업부문의 전신인 에어크로스에 2001년 입사했으며 인크로스에서 IMC 마케팅실장, 광고사업본부장, 사업총괄을 역임하면서 디지털 광고 사업과 AI 기반 큐레이션 커머스 티 딜(T deal) 등 핵심 사업 부문의 성장을 견인해 왔다.

손 대표는 인크로스를 디지털 광고 시장의 리딩 기업으로 도약시키고자 4가지 성장 전략을 제시했다. △광고 사업 영역 확대 △AI 기술을 활용한 광고 서비스 개발 △SK텔레콤과의 협업을 통한 티딜 성장 가속화 △식별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 추진을 위한 SK그룹과의 상호 협력 등을 통해 회사를 성장시킨다는 전략이다.

이날 주주총회 임시 의장으로 참석한 손 대표는 의장 인사를 통해 “올해 상반기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광고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기를 겪은 가운데 인크로스는 통합 디지털 광고 서비스를 통해 위기에 유연하게 대처해왔다”며 “SK텔레콤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티 딜 사업 역시 상품 경쟁력과 SK 그룹 시너지를 강화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경영 환경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손 대표는 신규 선임에 관해 “신임 대표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회사의 발전에 힘쓰겠다. 주주의 이익 가치와 기업가치 제고를 목표로 임직원들과 합심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