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버스’ 신규 기술 업데이트 적용

[아이티데일리] 인공지능(AI) 투자플랫폼 개발 기업 엘앤케이플래넷은 AI를 통해 자동으로 업그레이딩과 리밸런싱을 하는 ‘인공지능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암호화폐 AI자동매매프로그램인 ‘코인버스’에 해당 신규 기술을 업데이트한다고 30일 밝혔다.

투자에 있어서 포트폴리오가 필요한 이유는 여러 종목에 자산 비중을 구성하고 분산투자를 통해 위험을 줄이기 위함이다. 주식이나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는 변동성이 큰 투자자산으로 꼽힌다. 특히 주식시장은 평일 오전 9시에 시작해 정해진 시간에 장을 마감하지만, 암호화폐시장은 24시간 내내 매매가 이뤄지며 주식시장에 비해 급격한 변화가 잦은 편이다. 따라서 안정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보다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력을 필요로 한다.

엘앤케이플래넷이 ‘인공지능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 특허를 출원하고, 암호화폐 AI자동매매프로그램 ‘코인버스’에 해당 신규 기술을 업데이트한다.

엘앤케이플래넷이 개발한 코인버스의 AI 인공지능 포트폴리오 관리 시스템은 급격한 시장 변화로 큰 수익을 본 종목과 손실을 본 종목의 편입비중을 재조정하거나 최적화하는 방식으로 AI를 통해 시장 변화를 분석하고 기존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재구성하도록 설계돼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엘앤케이플래넷 관계자는 “변동성이 큰 암호화폐시장에 인공지능을 통해 위험을 크게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