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 제작‧운영 의뢰, 오픈마켓 판매, 해외 진출, 광고‧마케팅 등 5개 메뉴로 구성
[아이티데일리] 가비아CNS(대표 원종홍)는 온라인 시장 진출에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 안내하는 ‘가비아커머스’ 사이트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가비아커머스는 가비아CNS의 다양한 커머스 서비스를 통합해 소개하고,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홈페이지다. 고객들은 온라인 시장 진출과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방법들을 학습하고 각사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다. 가비아커머스 홈페이지는 △쇼핑몰 창업 △제작·운영 의뢰 △오픈마켓 판매 △해외 진출 △광고·마케팅 등 총 5개의 메뉴로 구성됐다. 메뉴별로 1:1 맞춤 상담 서비스와 전문가 직통 번호가 제공된다.
먼저 ‘쇼핑몰 창업’ 메뉴에서는 다양한 쇼핑몰 제작 방식을 소개한다. 클릭만으로 직접 쇼핑몰을 제작할 수 있는 초간편 쇼핑몰, 다양한 기능의 클라우드 쇼핑몰, 맞춤 제작이 가능한 독립 쇼핑몰로 구성돼 고객 상황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제작·운영 의뢰’ 메뉴에서는 가비아CNS의 다양한 쇼핑몰 제작·운영 레퍼런스를 확인하고 작업을 의뢰할 수 있다.
다음으로 ‘오픈마켓 판매’ 메뉴에서는 통합관리 솔루션을 소개한다. 다수의 오픈마켓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 통합관리 솔루션을 활용하면, 한 곳에서 주문을 처리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마켓 운영이 가능하다. ‘해외 진출’ 메뉴에서는 상품을 해외로 판매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셀러는 글로벌 유명 마켓에 입점하거나 B2B 플랫폼을 통해 해외 바이어를 만나는 방법, 글로벌 솔루션을 통해 해외 쇼핑몰을 구축하는 방법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광고·마케팅’ 메뉴에서는 커머스 전문 광고·마케팅을 소개한다. 국내·외 포털과 쇼핑 채널 내 검색광고부터 배너광고, SNS광고까지 효과적인 브랜드 성장을 위한 온라인 통합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가비아CNS 김준섭 서비스사업팀장은 “가비아커머스 사이트를 열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온라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자동화된 솔루션과 전문 노하우를 제공하겠다”며 “온라인 시장 진출 이후에도 마켓을 늘리거나 판매를 촉진하고 싶을 때 자유롭게 상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