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4 의미부터 다양한 예제까지

챗GPT와 썸타기 (놀랄 만큼 쉬운 ChatGPT 활용법)

[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신간 ‘챗GPT와 썸타기(놀랄 만큼 쉬운 ChatGPT 활용법)’을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검색의 시대에서 인공지능(AI) 대화의 시대, 여기서 한 단계 더 나아가 ‘멀티모달(multi-modal: 시각, 청각을 비롯한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정보를 주고받는 개념)’ AI가 일상화되는 AI 비서의 시대가 코앞이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챗GPT-4를 탑재한 ‘빙(Bing)’을 전면 공개한 데 이어 구글이 ‘팜2(PaLM2)’를 채택한 인공지능 챗봇 ‘바드(Bard)’를 대대적으로 공개했고, 챗GPT-4에서는 이미지 생성 AI로 ‘달리(DALL-E)’를, 구글은 ‘어도비 파이어플라이’를 채택했다. 이처럼 각종 API와 플러그인들이 쏟아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이제 챗GPT의 어떤 프롬프트를 써서 어떤 도움을 받아 어떤 콘텐츠를 만들어 내느냐가 진짜 중요해졌다고 말한다.

이 책은 최신 챗GPT-4를 온전히 활용할 수 있도록 챗GPT 메뉴의 의미부터 구글 웹스토어에서 챗GPT 확장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방법까지 친절하게 안내하고 다양한 예제도 보여준다. 엑셀 코파일럿 예제, RSS를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불러와서 편집하는 예제, 깃허브를 통째로 학습했다는 챗GPT가 파이썬 코드를 생성하는 예제, 로고를 SVG 파일로 저장해 편집하는 예제 등 참신하고 디테일한 프롬프트, 소프트한 예제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