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세대 중심으로 인지도 확대…DX기술 접목해 고객경험 혁신
[아이티데일리] LG CNS는 자사의 가전 커뮤니티 플랫폼 ‘220 코드 앤 코드(Cord & Code)’ 광고 영상이 10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9월, LG CNS는 가전제품과 관련한 경험과 취향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220 코드 앤 코드’를 오픈했다. ‘220’은 우리나라의 표준전압 220V을 사용하는 ‘가전’을 상징하며, ‘코드 앤 코드’는 취향(Code)을 연결(Cord)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220 코드 앤 코드’는 다양한 가전제품에 대한 양질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약 10만 회를 기록했다.
‘220 코드 앤 코드’는 전문 콘텐츠 크리에이터 그룹 ‘서클 멤버’를 운영한다. 서클 멤버는 가전에 관심이 많은 인플루언서로 구성되며 사용후기와 사용법, 최신 가전 트렌드, 제품별 A/S 센터 위치 등 가전제품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한다. 이러한 콘텐츠가 2030세대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면서, 전체 회원 중 2030세대의 비율이 약 50%에 달한다.
이번 광고 영상도 플랫폼을 주로 사용하는 2030세대에 맞춰 제작됐다. 슬로건은 ‘코드로 통하는 가전 커뮤니티’다. △싱글 남성이 즐기는 커피머신 △싱글 여성이 즐기는 음향기기 △캠핑족이 즐기는 빔프로젝터 △신혼부부가 고른 냉장고 등 2030세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취향 가전 등을 ‘220 코드 앤 코드’에서 찾는다는 콘셉이다.
LG CNS B2X서비스담당 윤미정 상무는 “디지털 서비스 기획·구축, AI 기반의 데이터 분석과 추천 알고리즘 등 LG CNS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을 지속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220 코드 앤 코드’에는 △AI 기반 추천 알고리즘 △검색 최적화 등 다양한 DX기술이 접목돼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한다. AI 기반 추천 알고리즘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취향에 딱 맞는 가전제품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정보제공을 동의한 가입자들의 △주거 공간 △연령대 △거주 형태 △선호 가전 △작성 콘텐츠 △활동 로그 등을 종합 분석한다.
검색 최적화는 제품 검색 시 고객이 명확하게 제품명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고객의 의도를 파악해 최적의 가전제품 콘텐츠를 매칭하는 기능이다. 일상에서 쓰는 다양한 언어 표현을 이해할 수 있는 자연어처리(NLP) 알고리즘이 탑재됐다. 제품 검색 시 고객이 명확하게 제품명을 입력하지 않더라도 AI가 고객의 의도를 파악해 최적의 가전제품 콘텐츠를 매칭해준다.
한편 LG CNS는 ‘220 코드 앤 코드’ 외에도 △마이데이터 앱 ‘하루조각’ △영어 말하기 학습앱 ‘버터타임’ △모바일 리서치 플랫폼 ‘퀴노아’ 등 다양한 B2C 서비스를 오픈하며 사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