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검색한 국내 여행지는 ‘제주도’, 해외는 ‘일본’
[아이티데일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는 올해 모바일 홈쇼핑을 통한 ‘여행’ 상품 구매가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1월 1일부터 이번 달 24일까지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여행’ 상품에 대한 모바일 방송 시청은 102% 증가했으며 구매는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했다.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올해 2월까지 가장 많이 검색한 국내 여행지는 제주도로 조사됐다. 해외 여행지의 경우 일본 관련 검색량이 가장 많았고, 이어 베트남, 유럽, 대만, 괌 순으로 검색량이 많았다.
버즈니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올해 들어 모바일 홈쇼핑에서 해외 여행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고, 특히 해외 패키지 여행 상품에 대한 검색과 구매가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 “현재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여행지에 대한 수요가 높은 편이지만 점차 다양한 국가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홈쇼핑모아는 다음 달 6일까지 쇼핑엔티와 함께 ‘모아위크’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홈쇼핑모아에서 쇼핑엔티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16%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성수 기자
kimss56@itdail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