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변화에 겨울 의류 관심 증가…패딩 점퍼 모바일 홈쇼핑 시청량 96% 증가
[아이티데일리]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의 이용자 패턴을 분석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를 6일 발행했다.
해당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홈쇼핑 상품군은 ‘패션/잡화’로 전체 시청수의 66.6%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식품/건강(10.6%)’이 두 번째로 많은 시청 비중을 차지했고, ‘생활/주방(8.5%)’, ‘화장품/미용(7.8%)’, ‘가전/디지털(4.3%)’, ‘여행/레저(1.3%)’ 순이었다.
버즈니가 모바일 홈쇼핑 데이터를 분석해 예측한 12월 모바일 홈쇼핑 급상승 키워드로는 ‘여성패딩’, ‘베스트/조끼’, ‘여성부츠’, ‘머플러’ 등이 선정됐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갑작스러운 추위에 겨울 의류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패딩/점퍼의 경우 10월 대비 시청이 96.8% 증가했고, 겨울 팬츠의 경우 구매가 24.4%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11월 방송 알람 설정 순위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1위를 기록했고,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홈쇼핑 채널은 ‘CJ온스타일’이 차지했다.
한편 버즈니는 오는 11일까지 현대홈쇼핑과 함께 ‘럭키 7데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홈쇼핑모아 앱으로 현대홈쇼핑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65% 할인과 7%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다.
김성수 기자
kimss56@itdaily.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