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모바일 운영체계에서 특히 우수한 성과 기록
[아이티데일리]민티그럴은 모바일 마케팅 어트리뷰션 플랫폼인 텐진(Tenjin)이 최근 발표한 2022년 3분기 하이퍼 캐주얼 게임 벤치마크 보고서결과를 인용, 운영체계는 물론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우수 광고 네트워크로 선정되었다고 발표했다.
최근 애플의 IDFA 지원 중단 이후 안드로이드에 대한 광고 지출은 2022년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특히 2022년 1분기 대비 7% 증가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민티그럴은 안드로이드(Android) 모바일 운영체계에서 좋은 성과를 보였고 특히 상위 광고 네트워크 중 가장 낮은 CPI를 기록하며 총 광고 지출에서 3위를 달성했다. iOS모바일 운영체계에서도 총 광고 지출과 가장 낮은 CPI부문에서 2위에 올랐다.
텐진 보고서는 2022년 3분기 글로벌 하이퍼 캐주얼 게임 전반의 iOS 및 안드로이드 광고 지출 어트리뷰션과 다양한 플랫폼 및 지역의 광고 지출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한 결과이다. 민티그럴은 미국, 일본, 브라질 등지의 안드로이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일본, 영국 등지에서는 iOS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민티그럴의 모기업 모비스타 CPO인 에릭 팡(Erick Fang)은 "민티그럴은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 두 부문에서 여러 지역에 걸쳐 낮은 CPI를 제공할 수 있어서 고객 기반이 계속 성장하고 강화할 수 있었다. 텐진의 보고서를 통해 민티그럴의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게 됐으며 앞으로도 전 세계 앱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계속해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