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C-라운지’에 크리니티 ‘써팀’ 및 날리지큐브 ‘케이큐브온’ 연동

[아이티데일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메일 전문기업 크리니티(대표 유병선)는 넥스트TI, 날리지큐브와 함께 SaaS 클라우드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C-라운지(C-Lounge)’ 구축 프로젝트를 위한 협약식을 23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노후화된 기존 ‘C-라운지’를 크리니티의 기업메일 서비스 ‘써팀’과 날리지큐브의 업무포털 플랫폼 ‘케이큐브온’을 연동한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 서비스로 교체, 글로벌 B2B SaaS 시장으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크리니티 유병선 대표(오른쪽)와 넥스트티아이, 날리지큐브 관계자들이 업무 제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크리니티 유병선 대표(오른쪽)와 넥스트티아이, 날리지큐브 관계자들이 업무 제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3년 1월 론칭 예정인 C-라운지는 AWS 인도네시아 리전에서 서비스되며, 크리니티 ‘써팀’의 △메일 △드라이브 등과 날리지큐브 케이큐브온의 △업무포털 △전자결재 △통합게시판 △주소록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협업 플랫폼이다. 서비스의 전체적인 운영은 하나금융TI의 인도네시아 자회사인 넥스트TI가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C-라운지는 영어와 인도네시아어로 제공되며, 추후 일본어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24년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담은 크리니티 써팀은 SMB 및 해외 서비스를 위한 AWS 기반의 SaaS 클라우드 메일 서비스다. 스마트 필터링을 통한 3중 필터링과 글로벌 소포스(Sophos) 백신을 통해 스팸메일 및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는 등 강력한 보안을 자랑한다.

크리니티와 함께 C-라운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리지큐브의 케이큐브온은 업무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한 화면에서 제공하고, 사내·외 서비스를 통합하는 초연결 업무 플랫폼이다. 다수의 SaaS를 이용하는 기업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한 번의 인증으로 편리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통합 연결 서비스를 제공한다.

C-라운지 구축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크리니티 윤석주 상무는 “올해 안으로 팜스코 등 4개사에 시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내년 상반기 서비스 오픈 후 이용자 1,000명을 확보하고 빠른 시일내 10,000명 이상의 이용자로 확대되는 서비스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