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신간 ‘IT 용어 도감 엔지니어편’을 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IT용어 도감 엔지니어편은 동명의 도서의 같은 저자가 낸 후속편으로 일반 대중보다는 개발자나 웹 제작자, 회사원에 특화된 조금 더 전문 용어를 다룬다. 제로 트러스트, VPoE, 긱 이코노미, ERP, SFA, 정규 표현식, 배포, 테스트 구동 개발(TDD), 머티리얼 디자인, OAuth, 결정 트리 등 256개의 엄선된 용어를 다뤘다.

한 페이지당 한 용어를 쉬운 일러스트로 해설을 넣어 관련된 용어와 예제 설명까지 연결 지어 학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핀테크(PinTech)’라는 용어를 공부한다면 ‘블록체인(Block Chain)’같은 관련 IT용어 뿐 아니라 ‘다이내믹 프라이싱’같은 상식 용어도 연결해 고구마 줄기 엮듯 기억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IT업계 동향을 알 수 있는 트렌드 용어, 엔지니어 1년차부터 알아야할 기본 용어, 시스템 개발 및 실행 환경 구축에 사용되는 IT 용어, 웹 제작 및 운용 관련 용어, 보안 네트워크 용어, 인공지능 관련 용어 등 장르별 주제에 맞는 용어들을 수록해 최신 IT 트렌드를 따라잡을 수 있어 취준생이나 현업 개발자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마지막 7장은 보너스 페이지처럼 일본 IT업계에서 사용하는 관용적 표현도 수록하고 있는데 국내에서 사용되지 않는 표현은 해당 영어 표현을 상단에 병기해 최대한 의미를 살려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