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기술로 최대 28ipm의 속도로 출력 가능…3.5인치 LCD터치스크린 탑재

[아이티데일리]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브라더코리아)는 ‘A3 잉크젯 복합기(MFC-J2740DW, MFC-J3940DW)’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A3 잉크젯 복합기는 새로운 특허 기술인 ‘맥시드라이브(MAXIDRIVE)’를 적용해 흑백과 컬러 모두 최대 28 ipm의 빠른 속도로 출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맥시드라이브는 ‘피에조 시스템(Piezoelectric System)’을 적용, 강력하게 잉크를 분사해 용도에 맞도록 속도와 선명도를 조절하며 출력 가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첫 장 인쇄 시간은 흑백 기준 4.4초, 컬러 기준 4.6초 소요되며 기존 모델 대비 최대 150% 빨라졌다.

A3 잉크젯 복합기 신제품 ‘MFC-J3940DW’
A3 잉크젯 복합기 신제품 ‘MFC-J3940DW’

최대 600매까지 지원하는 대용량 용지함을 탑재해 용지 보충 횟수를 줄였다. 두 용지함 모두 최대 A3까지 급지가 가능해 용지 크기를 변경할 때마다 교체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A3 용지는 물론, 긴 배너(최대 인쇄 면적 297*1200mm) 및 문서 출력도 용이해 긴 사이즈의 용지로 인쇄하면 기존 A3 용지 출력 시 발생하던 여백을 줄이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3.5인치 LCD터치스크린을 탑재하고 모든 인쇄 작업과 기능들을 손쉽게 조작 가능하도록 했다. 브라더 모바일 커넥트 앱(Brother Mobile Connect App)과 웹커넥트(Web Connect), 브라더 클라우드 앱(Brother Cloud App) 등 모바일 앱과 와이파이를 통해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브라더코리아 최정규 세일즈마케팅 이사는 “이번 신제품은 인쇄 품질과 기능을 혁신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렸다”며, “빠른 속도로 고품질의 인쇄물을 받아볼 수 있어 작업의 능률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