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대상서버 10만대 지원, 통합관리 기능 제공

[아이티데일리] 피앤피시큐어가 H자동차그룹의 ‘DB접근제어/시스템접근제어 표준화 도입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업으로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을 통합해 시스템접근제어와 DB접근제어 보안기능을 피앤피시큐어의 U-IAM 통합 솔루션(DBSAFER)으로 전체 표준화해 제공했다.

피앤피시큐어가 H자동차그룹의 ‘DB접근제어/시스템접근제어 표준화 도입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피앤피시큐어가 H자동차그룹의 ‘DB접근제어/시스템접근제어 표준화 도입사업’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

기술적으로는 분산/병렬처리와 플러그인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감시 대상 서버들이 늘어나도 기존 구조의 변경 없이 보안장비만 플러그인 형태로 확장해 고성능/고가용성의 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안대상 서버 수를 10만 대까지 수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성능과 가용성을 충분히 확보했으며, 국내외의 여러 곳에 분산된 보안 관리서버를 통합 관리할 수 있어 사용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물리적, 논리적으로 분산된 여러 세트의 DBSAFER 장비를 하나로 통합해 보안관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보안장비 세트별로 분산 저장된 로그를 통합관리서버에서 하나의 로그처럼 묶어서 관리하면서 부하분산은 물론 성능도 향상됐다.

로그 저장/처리/조회 속도도 동종업계 타사 대비 10배 이상의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RDP 감사로그는 타사 대비 5% 이하의 용량으로 고품질의 영상기록 및 메타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이외에 RDBMS/NoSQL 등 국내에서 가장 많은 32개의 이기종 DBMS에 대해 보안기능을 통합으로 제공한다.


편의성과 보안성을 고려한 연동 지원

고객사에서 운영중인 ITMS/EAI/SRMS/ESM/AD/인사DB 등의 업무시스템 및 FIDO/OTP/SMS 등 다양한 MFA(2차인증)을 U-IAM 통합 솔루션과 연동해 업무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였다.

피앤피시큐어의 U-IAM 솔루션
피앤피시큐어의 U-IAM 솔루션

한편 피앤피시큐어의 U-IAM 솔루션인 DBSAFER는 시스템접근제어, DB접근제어, DBMS계정관리/OS계정관리, OS접근제어를 통합해 하나의 솔루션으로 제공함으로써 대기업뿐만 아니라 금융권, 공공기관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중견·중소기업에서 내부회계관리제도(신외감법)에 반드시 필요한 솔루션으로 도입을 많이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