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론과 현장실습을 통한 우수인재 발굴, AI자율주행자동차 기업에 취업

[아이티데일리]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윤상균)은 최근 (주)만도 SW캠퍼스(대표이사 조성현, 성남 판교 소재)와 산학협력 업무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산학협력을 통한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산학공동 프로젝트로 추진됐다고 한다. 즉 만도는 4차산업혁명의 핵심 첨단산업 기술인 AI(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자동차 핵심부품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이 회사의 연구실에 학생들을 참여시켜 SW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인재를 발굴한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연세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에서 배출된 우수 인재와 (주)만도의 SW캠퍼스 인재 채용과 맞물려 첨단 산업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해 첨단기술을 보유한 우수기업과 우수 인재를 배출하는 대학이 협력해 나간다는 것이다.

연세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윤상균 단장(왼쪽에서 세 번째), (주)만도 SW캠퍼스 조성현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
연세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윤상균 단장(왼쪽에서 세 번째), (주)만도 SW캠퍼스 조성현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

한편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와 만도는 협약과 함께 협약식을 만도 글로벌 연구개발 센터(성남 판교 소재)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박영철 SW학부장, 최병관 산학협력팀장이 참석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