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을 위한 AI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AI 인프라를 위한 솔루션 제공

[아이티데일리] 고품질의 고객 경험 창출 및 추천 시스템부터 메디컬 이미징, 개선된 공급망 관리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의 모든 산업군에서 인공지능(AI) 기반의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인프라를 필요로 하고 있다. 선구안을 가진 비즈니스 리더들은 이미 AI에 기반한 혁신을 주도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IT 리더는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을 포함하는 인프라에 대해 만족할 만한 AI 가속화 전략을 구축해야 한다. 엔비디아 DGX 시스템(NVIDIA DGX SYSTEMS)은 모든 규모의 엔터프라이즈 AI 인프라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엔비디아 DGX 시스템은 국내 엔비디아 엘리트파트너인 리더스시스템즈에서 공급하고 있다.

■ 엔비디아 DGX 서버(Servers) - AI 트레이닝, 추론 및 분석
엔비디아 DGX는 슈퍼컴퓨터의 핵심 구성 요소로 다양한 서버 솔루션이 가장 복잡한 AI 과제를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Station) - AI 워크그룹 어플라이언스
데이터센터 없이 실험과 개발을 위한 서버급의 성능을 제공하는 이상적인 플러그-앤-고(plug-and-go) AI 시스템이다.

■ 엔비디아 DGX 슈퍼POD(SuperPOD) - 턴키 AI 인프라
대규모 AI 혁신을 위한 가장 빠른 길을 제공하는 전체 주기의 업계 최고 인프라를 제공한다.

■ 엔비디아 DGX A100 - AI 인프라를 위한 유니버설 시스템
엔비디아 DGX A100은 모든 AI 워크로드를 위한 유니버설 시스템으로 세계 최초의 5페타플롭스 AI 시스템을 통해 유례없는 컴퓨팅 밀도, 성능 및 유연성을 제공한다.

대규모 엔터프라이즈 AI의 도전 과제

모든 비즈니스는 생존을 위해서만이 아니라 도전적인 이 시대에서 번성하려면 인공지능(AI)을 사용해 변화해야 한다. 기업은 AI 인프라를 위한 플랫폼을 활용해 전통적인 방식을 개선해야 한다. 이런 방식은 역사적으로 느린 컴퓨팅 구조를 사용했고 분석, 훈련, 추론 작업으로부터 고립돼 있다. 예전 방식은 복잡하고, 비용이 높으며, 확장에 제약이 있어 현대적인 AI에 맞지 않다. 기업,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연구자들은 모든 AI 작업을 통합하고, 인프라를 단순화하며, ROI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 필요하다.


전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엔터프라이즈 AI 시스템

엔비디아 DGX A100은 기업의 AI를 위해 가장 안전한 시스템이다. 모든 주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구성 요소를 보호하기 위해 다층 구조를 적용했다. DGX A100은 베이스보드 관리 콘트롤러(BMC), CPU 보드, GPU 보드, 자기 암호화 드라이브(Self-Encrypted Drive), 보안 부팅으로 확장된 내장 보안 시스템을 갖고 있다. 이를 통해 IT가 위험을 평가하고 완화하는 데 시간을 뺏기지 않고 AI 운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솔루션 출시 시간 단축

엔비디아 DGX A100은 비교할 수 없는 속도를 제공하는 8개의 NVIDIA A100 텐서 코어 GPU를 갖고 있다. 엔비디아 쿠다-X(CUDA-X) 소프트웨어와 엔드투엔드(end-to-end) 엔비디아 데이터센터 솔루션 스택에 완벽하게 최적화돼 있다. 엔비디아 A100 GPU는 새로운 TF32 정밀도를 지원한다. FP32처럼 작동하지만 이전 세대보다 AI 작업에서 20배나 높은 플롭스(FLOPS)를 제공한다. 무엇보다도 어떤 코드 변경도 없이 이런 속도를 얻을 수 있다. 엔비디아의 자동 혼합 정밀도를 사용하면 A100은 FP16 정밀도를 사용한 코드에서 단 한 줄만 추가해 성능을 2배 더 올릴 수 있다. 또한 A100 GPU는 지난 세대보다 70% 이상 증가한 초당 1.6 테라바이트(T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전에 없던 이런 성능 덕택에 최대한 빠르게 솔루션을 출시할 수 있고, 현실적으로 불가능했던 도전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

엔비디아 DGX A100 - 데스크톱에서 구현하는 AI 슈퍼컴퓨터     
엔비디아 DGX A100 - 데스크톱에서 구현하는 AI 슈퍼컴퓨터     

데이터 사이언스 팀을 위한 AI 슈퍼컴퓨팅

데이터 사이언스 팀은 최첨단 혁신을 주도하고 있지만,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데 사용할 AI 컴퓨팅 사이클을 찾아 헤매는 경우가 많다. 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여러 명의 동시 사용자에게 최대의 성능을 제공할 전용 리소스다.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 A100이 제공하는 AI 슈퍼컴퓨팅을 통해 데이터 사이언스 팀은 데이터센터나 별도의 IT 투자 없이도 강력한 데이터센터 성능과 기술을 활용할 수 있으며,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스택 및 엔비디아 DGX퍼츠에 대한 직접적인 액세스를 통해 인사이트를 더 빨리 확보할 수 있다.


어디든 배치할 수 있는 AI 어플라이언스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 A100은 오늘날 애자일(Agile)한 데이터 사이언스 팀을 위해 설계됐다. 데이터 사이언스 팀은 기업의 오피스, 연구실, 연구센터 또는 집에서도 일을 한다. 대규모 AI 인프라를 설치하려면 상당한 IT 투자가 요구되며, 특히 전력과 쿨링을 갖춘 대규모 데이터센터가 필요하다. 하지만 DGX 스테이션 A100은 팀의 작업 공간 어디든지 표준 콘센트에 꽂아 사용할 수 있다. 냉각을 고려한 획기적인 디자인 덕분에 언제든지 표면을 차갑게 유지한다. 설정 과정이 간단하기 때문에 몇 분 안에 두 개의 케이블을 사용해 세계 수준의 AI 플랫폼을 구동시킬 수 있다.


AI 시대의 워크그룹 서버

조직에서는 DGX 스테이션 A100으로 기타 엔비디아 DGX 기반 인프라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시스템을 사용해 트레이닝, 추론, 데이터 분석 등 모든 워크로드를 처리할 중앙 집중화된 AI 리소스를 여러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그리고 MIG(Multi-Instance GPU)를 사용하면 개인 사용자에게 최대 28개의 별도 GPU를 할당하는 것이 가능하다.


데이터센터 없이도 이용 가능한 데이터센터 성능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 A100은 워크스테이션 폼팩터에서 데이터센터 AI 서버 성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전문적인 전력이나 쿨링이 없는 일반적인 오피스 환경에 잘 맞다. 강력한 4개의 엔비디아 A100 텐서 코어 GPU, 최첨단 서버급 CPU, 초고속 NVMe 스토리지, 최첨단 PCIe 젠4(Gen4) 버스를 포함한다. 또한 DGX 스테이션 A100은 엔비디아 DGX A100과 동일한 BMC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시스템 관리자가 원격 접속으로 필요한 모든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DGX 스테이션 A100은 오피스 환경을 위해 데이터센터 없이 데이터센터 기술을 제공하는 가장 강력한 AI 시스템이다.

엔비이아 DGX A100
엔비이아 DGX A100

모든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엔비디아 DGX 슈퍼POD 솔루션

산업 전반에서 AI 사용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작업을 간소화하고, 임상 결과를 개선하고, 과학적 연구의 한계를 끌어올려야 하므로 더 빠르게 통찰력을 얻기 위해서 세계를 선두하는 기업에서는 더 빠르게 통찰력을 얻기 위해 AI 인프라에 투자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용 엔비디아 DGX 슈퍼POD 솔루션은 대규모로 최대한 빠른 AI 혁신을 구현해야 하는 기업에게 AI 인프라 구축 및 배포 시 추측을 배제할 수 있도록 해주는 턴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로 세계적인 기업과 연구 기관에서 AI 데이터 센터 구축을 위해 가장 먼저 고려되는 시스템이다.


선도적인 AI 인프라 기업을 위한 엔비디아 DGX 슈퍼POD 솔루션

엔터프라이즈용 엔비디아 DGX 슈퍼POD 솔루션은 여러 기업이 직면한 가장 까다로운 AI 문제를 해결하도록 설계됐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AI 배포에서 얻은 모범 사례 및 노하우를 통합했다. 또한 대규모 AI 혁신을 위해 믿을 수 있는 턴키 접근 방식이 필요한 기업에게 업계 최고의 레퍼런스 아키텍처를 선택함으로써 포괄적인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엔비디아 DGX 슈퍼POD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입증된 종합 서비스 경험을 통해 선도적인 인프라 도입과 기업의 비즈니스에 맞는 탁월한 구현이 가능하며 각 기업의 팀에서는 더 빠른 성과를 낼 수 있다.


비즈니스 인프라에 최적화된 조정 및 통합

엔비디아 DGX 슈퍼POD의 성능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수백 대 이상의 서버를 투입해 구성한 대규모 클러스터를 웃돈다. 현재 운영 중인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설비를 늘리지 않고 곧바로 엔비디아 DGX 슈퍼POD를 배치할 수 있다. 무엇보다 엔터프라이즈용 DGX 슈퍼POD 솔루션을 선택한 고객에게 고객사의 기존의 환경에 AI 인프라를 통합하기 위해 전문 서비스 팀이 비즈니스 맞춤형 배포 옵션을 포함하는 검증된 인프라 솔루션을 환경에 맞게 조정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객사는 손쉽게 기존의 인프라 강화와 AI 확장이 가능하다. 엔터프라이즈용 DGX 슈퍼POD 솔루션을 통해 최소한의 시간을 들여 세계적인 수준의 AI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대규모 다중 노드 AI 인프라의 문제 해결

선도적인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기술 공급업체와 협력해 최상의 엔비디아 DGX POD를 포괄하는 엔비디아 DGX 레퍼런스 아키텍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엔비디아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바로 배포 가능한 완전 통합형 제품으로 제공되는 이러한 솔루션은 IT 부서의 데이터센터 AI 배포를 더 간편하고 쉽게 만든다.

시스템 사양
시스템 사양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