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성안당(대표 이종춘)은 신간 ‘프로그래머를 위한 파이썬(Python)’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책은 미국의 데이텔 앤 어소시에이츠 사의 ‘프로그래머를 위한 파이썬(Python for Programmers)’의 번역판이다. 이 책은 최신 AI와 데이터 과학의 이슈를 다양한 실제 사례와 함께 소개한다.

‘프로그래머를 위한 파이썬’은 실습 지침을 사용해 파이썬을 첨단 컴퓨팅 기술과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개별 스니펫에서 40개의 대형 스크립트 및 전체 구현 사례 연구에 이르는 500개 이상의 실제 예제와 관련된 ‘주피터 노트북’ 코드와 함께 대화형 아이파이썬(IPython) 인터프리터를 사용해 최신 파이썬 코딩 관용구를 빠르게 마스터 할 수 있다.

‘프로그래머를 위한 파이썬’의 구성은 1장에서 5장까지는 파이썬에 대한 내용으로, 6장부터 7장까지는 파이썬의 핵심 부분으로 구성돼있다. 이후 11장부터 16장까지는 실습 입문 AI 사례 연구를 익힐 수 있다.

여기에는 ▲자연어 처리 ▲감정 분석을 위한 트위터 ▲데이터 마이닝 ▲IBM 왓슨을 사용한 인지 컴퓨팅 ▲분류 및 회귀가 포함된 지도 머신러닝 ▲클러스터링을 사용한 비지도 머신러닝 ▲딥러닝 및 컨볼루션 신경망을 통한 컴퓨터 비전 ▲딥러닝 ▲하둡을 이용한 빅데이터가 포함된다. 특히 스파크와 NoSQL DB를 사용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외에도 트위터, 구글 트랜슬레이트, IBM 왓슨,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오픈맵퀘스트(OpenMapQuest), 펍넙(PubNub) 등을 포함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도 직‧간접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