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보안과 연계해 ID 보안에 대한 총체적인 접근 지원

[아이티데일리] 퀘스트소프트웨어(이하 퀘스트)의 원아이덴티티(One Identity)는 ID 액세스 관리(IAM) 솔루션 전문 기업인 원로그인(OneLogin)을 인수, ID 보안 플랫폼 영역을 확장한다고 19일 밝혔다. 퀘스트는 AD 보안(Active Directory Security), 특권 계정 관리(Privileged Access Management, PAM) 및 ID 거버넌스 및 관리(Identity Governance and Administration, IGA) 솔루션을 결합해 ID 보안에 대한 총체적 접근 방식을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퀘스트의 원아이덴티티 부문과 원로그인 솔루션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TM)의 PAM, IGA 및 IAM 관련 부문 리더 그룹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수천 곳이 넘는 기업에서 퀘스트 AD 보안 솔루션을 활용해 마이크로스프트 AD와 애저 AD(Azure AD)를 사용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AD 보안 솔루션 ‘체인지오디터(ChangeAuditor)’를 통해 지난해 대기업 및 제1금융권에 레퍼런스를 확보한 바 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원아이덴티티가 원로그인을 인수, ID 보안 플랫폼 영역을 확장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원아이덴티티가 원로그인을 인수, ID 보안 플랫폼 영역을 확장한다.

장재호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대표는 “이번 원로그인 인수를 통해 퀘스트는 보안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요즘 같이 원격 근무 환경이 급증하는 상황에서는 엔드-투-엔드에서 AD서버까지 전반적인 ID를 보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퀘스트는 원로그인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고 클라우드 중심 퀘스트 ID 보안 플랫폼으로 통합함으로써, 조직들이 ID 기반의 제로 트러스트 전략을 구현하고 전반적인 사이버 보안 태세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