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 TV 시장서 7월 53.5% 점유율(금액기준) 기록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TV 판매 호조를 앞세워 이란에서 사상 첫 50%대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했다.

시장조사기관인 GfK에 따르면 7월 이란 LCD TV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금액기준으로 전월 대비 5.8%P 상승한 53.5%의 점유율을 차지해 '사상 첫 50%대 점유율' 진입에 성공하며 확고한 1위로 자리매김 했다. 또 수량기준으로는 49.2%를 차지했다.

특히 지난 6월 이란시장에 첫 선을 보인 삼성 LED TV는 7월에 금액기준 92.1%, 수량기준 85.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해 'LED TV = 삼성'의 신화를 계속 이어 가고 있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이란 전체 TV시장에서 수량 기준 47.3%, 금액 기준 45.9%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LCD TV 시장에서는 상반기 수량기준 46.2%, 금액기준 47.1%로 2위와의 격차를 각각 26.5%P, 20.9%P로 벌리며 확실한 우위를 점했다. 특히 40인치 이상 대형 LCD TV, 풀HD(초고화질) LCD TV 등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50% 이상의 점유율로 이란 프리미엄 TV 시장의 절반 이상을 삼성 TV가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40∼46인치 LCD TV 시장에서 50.4%, 46인치 이상 LCD TV 시장에서는 54.0%, 풀HD(초고화질) LCD TV 시장에서는 60.3%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PDP TV 시장에서도 삼성전자는 상반기 36.6%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해 LCD TV와 함께 평판TV 시장을 석권했다. CRT(브라운관) TV에서도 올 상반기 50.1%로 역시 정상을 차지했다.

삼성 TV의 이란 시장 성공 비결은 '철저한 현지화'로 평가된다. 관세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모든 TV 제품은 이란 현지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VIP 마케팅, 사회 봉사 활동 등 현지 특화마케팅을 전방위적으로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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