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ICT, NCS 직무 개발, 멘토링 역할 수행

[아이티데일리] 김선희 기술사(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 홍보위원)가 26일 한국과학기술총회관에서 열린 제57회 기술사의 날 기념식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선희 기술사가  26일 한국과학기술총회관에서 개최된 제57회 기술사의날 행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선희 기술사가 26일 한국과학기술총회관에서 개최된 제57회 기술사의날 행사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선희 기술사는 정부의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과제 및 NCS 직무개발, 산학연계 캡스톤 디자인 및 대학생 ICT 멘토링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AI/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인재 양성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되었다.

이날 과기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김선희 기술사는 IT/SW 전문위원, 전문심리위원, 한국정보통신기술사협회(협회장 백형충) 홍보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기술사의 위상과 활동 등을 홍보하고 기술사 제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는 제너시스 BBQ에서 외식산업분야에서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적용을 진행하며 비IT 비즈니스에서 디지털 기술과 결합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기술사회(회장 주승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후원으로 매년 2월 26일 ‘기술의 날’ 기념행사를 주관하고 있으며, 과학기술 진흥 및 산업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한 유공기술사를 포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