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유율 전년 동기 대비 46% 성장…비대면 및 재택근무가 동인
[아이티데일리] 에이수스는 올해 3분기 국내 컨슈머 노트북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기준 전체 3위, 외산 브랜드 부문에서는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올해 3분기 국내 PC 시장조사에 따르면, 컨슈머 노트북 부문 시장 점유율에서 에이수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46% 성장해 전체 3위에 올랐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제외한 외산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포함한 PC 통합 부문에서도 HP와 애플을 제치고 전체 4위, 외산 브랜드 중 2위를 달성했다.
에이수스 측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재택근무, 온라인 수업 등 비대면 환경이 빠르게 구축된 가운데, 비즈니스 및 교육 분야에서 PC, 노트북의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적극적으로 새로운 시장을 적극 공략했다는 설명이다. 또 에이수스는 ‘젠북(ZenBook)’부터 ‘비보북(VivoBook)’, ‘ROG(Republic of Gamers)’와 B2B 및 교육 시장을 위한 ‘익스퍼트북(ExpertBook)’, ‘크롬북(Chromebook)’ 등 커머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에이수스는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직영 서비스 센터 ‘에이수스 로얄 클럽’과 공인 서비스센터 ‘TG삼보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41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에이수스 노트북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년까지 보증 기간 연장, 방문 및 택배 수리, 출장 방문 수리 등 맞춤형 혜택을 포함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피터 창 에이수스 한국 지사장은 “에이수스는 코로나19로 촉발된 위기 상황을 재택근무, 온라인 강의 등 신규 시장 진출의 기회로 활용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 높은 실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에이수스는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다양한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특히 커머셜 부문에서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신제품 개발, 온라인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B2B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