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닌텐도 Wii에 피직스 SDK 제공

비주얼 컴퓨팅 분야의 기업인 엔비디아(kr.nvidia.com, 지사장 이용덕)는 닌텐도 Wii™ 콘솔을 위한 써드파티 툴 솔루션 제공기업(third party tools solution provider)으로 승인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등록된 Wii 개발자들은 앞으로 엔비디아 피직스(PhysX™) 기술 소프트웨어 개발 킷(Software Development Kit, 이하 SDK)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엔비디아 피직스 SDK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된 API(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와 고기능의 물리적 엔진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연산 및 제작활동을 지원한다고 관계자 측은 밝혔다.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객체(Object)와 캐릭터(Character)의 상호작용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더 사용자중심의 제어기능이 강화되었다고 전했다.

엔비디아 컨텐츠 및 테크놀로지 분야 토니 타마시(Tony Tamasi) 시니어 부사장은 "닌텐도는 Wii 콘솔의 성공으로 홈 엔터테인먼트와 비디오 게임 시장을 재정립하고 있으며, 이러한 Wii에 피직스 SDK를 추가한 것은 우리가 추구하는 크로스-플랫폼(cross-platform) 전략의 핵심으로, 라이센스 게임 개발자와 개발사들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에도 필수불가결한 것"이라며, "엔비디아 피직스 기술을 통해 개발자들은 Wii 게임을 즐기는 다양한 계층의 요구에 맞는 보다 더 현실감있는 게임을 더 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Wii 및 기타 주요한 게임 플랫폼을 위한 피직스 SDK는 엔비디아를 통해 라이센스가 가능하며, 피직스 SDK나 엔비디아 피직스 기술 라이센스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kr.nvidia.com/physx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