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DG, 4월 28일 ‘NGDC 2009’ 국제 컨퍼런스 개최

한국IDG가 주최하는 NGDC(Next Generation Data Center) 2009 컨퍼런스가 오는 4월 28일 개최된다. 작년에 이어 미국 NGDC의 아시아 버전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비용 절감과 운영 효율화 절감 방안을 통해 불황 속 국내 기업들이 생존 및 성장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글로벌 호스팅 회사 랙스페이스의 최고기술책임자 존 인게이츠가 내한해 가상화와 클라우드 컴퓨팅을 활용한 차세대 데이터 센터 구축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또한 뉴욕타임즈, GM 등 세계 유수기업들의 담당 임원들이 참가해 데이터센터 운영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국내 기업으로는 교보생명, 삼성 SDS, LG CNS, 호스트웨이, 정부통합전산센터 등이 참석, 사례 발표를 통한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하며, 향후 차세대 데이터 센터의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한다. 호스트웨이에서는 외기도입시스템을 도입한 후 2분기가 지난 현 시점에서 실제 가동 시 전력 감소율 같은 실제 운영상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발표한다.

이밖에도 교보생명이 금융권 가상화 선진 도입업체로서의 선행 사례를, 삼성 SDS에서는 데이터 센터 생명주기에 따른 적절한 모델과 운영 체계에 대해, LG CNS에서는 데이터센터 자동화에 대한 내용을 발표한다.

한국IDG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석자들은 차세대데이터센터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가이드라인과 글로벌 리더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통해 향후 IT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익힐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NGDC 2009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conference.idg.co.kr/ngdc09 문의: 02-558-6076)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