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환경 취약한 저소득층 유소년 대상 과학ㆍ문화도서 지원





한국EMC(대표 김경진)가 다양한 교육 및 문화적 환경이 취약한 저소득층 유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인 'EMC 꿈의 도서관(Dream Library)' 캠페인을 본격 전개한다.

이와 관련 한국EMC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 서울특별시지부와 협력해 도서 기증과 현장학습 등을 통해 유소년들이 보다 풍요로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EMC는 25일 20여명의 자원봉사 임직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서울 강북구 미아 2동에 위치한 '하늘씨앗 지역아동센터(센터장 온민숙)'에 제 1호 EMC 꿈의 도서관 기증 및 개관식을 가졌다.

또한 올해 내에 서울 광진구의 사과나무 지역아동센터와 포도나무 지역아동센터 등에도 유소년들을 위해 꿈의 도서관을 지원할 계획으로, 총 2천 6백여 권의 과학 및 문화관련 도서와 도서책장, 9대의 교육용 노트북 PC를 기증할 계획이다.

한국EMC 관계자는 "이번 제 1호 꿈의 도서관 지원을 시작으로 향후에도 도서관 개관에 필요한 모든 준비와 실행단계에 임직원들이 자원 봉사자로 참여한다"며, "직접 구매한 서적 외에 직원들로부터 기증 받은 서적을 모아 직접 수혜지역아동센터를 순회하면서 도서관을 개설하고 유소년을 위한 현장학습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