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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올해 휴대폰 전략은 ‘S클래스 UIㆍ스마트폰’스페인 ‘2009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서 휴대폰 사업전략 발표
LG전자(대표 남용)의 2009년 휴대폰 사업전략이 나왔다.

LG전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를 무대로 열리는 '2009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S클래스 UI', 스마트폰 라인업 등 2009년 휴대폰 사업전략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안승권 사장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UI를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스타일 ▲컨버전스 ▲심플 등 4대 테마별로 제품라인업을 강화해 선진/신흥시장에서의 마케팅활동을 강화해 글로벌 TOP3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안 사장은 "올해 ▲차별화된 UI 혁신 ▲스마트폰 리더십 확보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 강화 등 3대 중점추진과제를 추진해 1억대 이상을 판매하고, 두 자릿수의 시장점유율을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올해 집중적으로 육성할 대표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기술은 'S클래스'이다.

'S클래스'는 가장 쉽고, 가장 빠르고, 가장 재미있는 3가지 컨셉의 3D 유저 인터페이스로 R&D인력 100여명이 1년에 걸쳐 개발한 기술이다. LG전자는 S클래스 UI를 멀티미디어, 고화소 카메라, 스마트폰, 디자인 등 다양한 제품군에 최적화해 적용할 계획이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PC 제조 역량과 멀티미디어폰 기술력을 바탕으로 확고한 리더십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윈도우 모바일, 리눅스, 심비안, 안드로이드 등의 OS가 적용된 10여종의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사업개발팀을 신설하고, 연구소, 상품기획 인원을 대폭 확대해 MID, 스마트폰, 넷북 등 모바일 컨버전스 제품 개발에 주력하는 등 스마트폰 R&D역량을 대폭 확대키로 했다.

LG전자는 제품 성능의 향상 이 외에 선진시장과 신흥시장에서 동시에 마켓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선진시장의 경우, 스마트폰, 터치폰, 고화소 카메라폰 등 전략제품을 중심으로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다. 또한 불경기에 따른 제품 가격 양극화에 대비해 중저가 제품 라인업도 한층 강화키로 했다.

신흥시장의 경우는 ▲원가경쟁력 확보 ▲지역별 특화화된 제품 개발 ▲유통채널 확대 등 3대 전략을 통해 올해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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