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스카이프가 풀 스크린 화상통화 기능과 한층 선명해진 통화품질을 제공하며, 사용법도 간편해진 윈도우용 '스카이프 4.0'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

'스카이프 4.0'에서는 풀 스크린으로 초당 30프레임의 고화질 화상통화가 가능해졌고 화상 사이즈도 유저 취향대로 조절할 수 있게 했다. 또 사용법도 한층 간편해졌다. 웹캠과 헤드셋 또는 마이크 설치를 단순화해 쉽게 구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새로 선보인 대화탭은 창을 여러 개 띄우지 않고도 한번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가능하게 해 여러 사람과 대화를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통화음질도 새로운 광대역 오디오코덱을 적용해 대폭 향상됐다. 새로 채택된 오디오코덱은 기존보다 대역폭을 50% 이상 적게 사용하면서도 광대역 통화품질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수퍼와이드밴드 오디오를 도입해 한층 선명하고 풍부해진 통화를 할 수 있다.

한편 스카이프는 '오프라 윈프리쇼'에서 북클럽 토론, 프랑스 칸 영화제, SBS 드라마 '압록강은 흐른다'의 독일배우 오디션 등에도 사용된 바 있다.

옥션 스카이프는 윈도우용 4.0정식버전 출시를 기념해 꽝없는 다운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스카이프 크레딧을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아이팟터치나 아수스의 최신형 넷북 EeePC, PoV 웹캠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업에서도 기존 컨퍼런스 장비의 4분의 1가격으로 컨퍼런스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컨퍼런스 패키지도 특별할인 판매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3월5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