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가 신형 임베디드 프로세서인 AMD 셈프론 210U와 200U를 출시한다.

신형 임베디드 프로세서는 AMD 다이렉트 커넥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고성능과 저전력을 보장하면서 '리드리스 BGA(Ball Grid Array)' 패키징과 AMD 임베디드 제품의 표준인 5년 수명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AMD 임베디드 제품 사업부 마케팅 책임자인 버디 브뢰커는 "이번에 출시된 리드리스 BGA 패키지의 프로세서는 고객사가 컴퓨팅 성능을 낮추지 않고도 훨씬 작고 얇은 임베디드 제품 설계를 가능하게 해준다"며 "유통상점에서 많이 쓰는 터치스크린, 셀프서비스 키오스크나 디지털 신호판의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씬 클라이언트 컴퓨팅은 기업의 효율성을 증대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어 이러한 새로운 프로세서가 지원하는 기능들은 고객사들이 첨단 임베디드 시스템 설계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객사들은 AMD 셈프론 프로세서와 AMD M690E 칩셋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개발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된다.

AMD 셈프론 210U와 200U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임베디드 시스템은 아이베이스, 에이벨류, EVOC, 기가바이트, 인벤텍에서도 나오고 있으며 올해 더 많은 고객들이 AMD의 임베디드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시스템을 공급할 계획에 있다.

AMD 임베디드 제품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과 레퍼런스 디자인키트 및 개발자용 리소스 등은 http://www.amd.com/embedde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