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이동ㆍ복사ㆍ삭제 가능, RAW파일 지원…전송속도, 기존 2배 이상 향상





외장형 저장장치업체 새로텍(대표 박상인)이 고해상도 RAW파일을 지원하고, 데이터의 이동, 복사, 삭제가 가능한 하이엔드급 포토스토리지 'PS-21V'를 출시했다.

이번 포토스토리지는 컴퓨터에 연결하는 번거로움 없이 야외에서 메모리카드를 바로 꽂아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디지털카메라 메모리 백업전용 외장하드디스크로, 기존 제품보다 LCD 화면이 2배 이상 커졌다. 또 컬러TFT를 적용해 이미지를 감상하거나 양방향으로 이동, 복사, 삭제할 때 확인하며 작업할 수 있어 사용편의성을 높였다. 총 8종의 메모리카드와 메모리카드 간에도 서로 호환이 가능하다.

빨라진 전송속도도 눈에 띈다. 'PS-21V'의 메모리카드 백업 전송속도는 평균적으로 10MB/sec이다. 메모리카드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CF카드 사용시 1GB의 데이터를 복사하는데 약 2분 정도 소요돼 기존 제품보다 2배 이상 향상된 전송속도를 자랑한다.

부가적으로 동영상 및 MP3 기능도 함께 지원돼 여행 중에 적절한 아이템으로 활용할만하다.

가격은 160GB, 250GB, 320GB 40만원대이며, 400GB가 50만원대, 500GB가 60만원대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