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원케이션즈, 현지 VTC ONLINE과 150만불 투자계약 체결

프로모션 전문회사인 유니원커뮤니케이션즈(대표 조현일)가 온라인게임 FIFA ONLINE2를 베트남 지역에 서비스할 VTC ONLINE과 17일, 투자계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유니원은 FIFA ONLINE2 베트남 서비스에 150만 달러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베트남 서비스를 진행하게 될 VTC ONLINE(대표 Phan Sao Nam)은 베트남 게임 퍼블리싱 회사로 현재 국내 유명 온라인 게임인 오디션, 크로스화이어를 베트남 지역에서 서비스하고 있으며 오는 8월부터는 FIFA ONLINE2를 정식 서비스 할 예정이다.

베트남은 2000만 명 이상의 인터넷 사용자에 현재 40여개의 온라인 게임과 800만 이상의 게임 유저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베트남 게임시장은 지난해 5,500만 달러 규모를 형성했으며, 연평균 21%의 성장률로 아시아 시장에서 주목 받는 이머징 마켓이다.

FIFA ONLINE2는 EA스포츠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 게임으로, 피파(FIFA)의 공식 라이센스를 받아, 세계 20개 국가에서 벌어지고 있는 리그와 팀, 각 국가대표팀을 가상으로 구현한 온라인 게임이다.

VTC ONLINE의 Phan Sao Nam 대표는 "이미 한국의 온라인게임 오디션을 단기간에 베트남 시장에 성공시키면서 마케팅과 운영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며 "베트남에서 불고 있는 게임 한류 열풍의 중심에 오디션, 크로스화이어에 이어 FIFA ONLINE2와 펫메이커 또한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VTC ONLINE은 베트남 정보통신부 산하 공중파 국영방송국인 VTC그룹의 100%자회사로 공중파 및 위성 TV채널을 운영하고, 온라인 전용 게임 채널과 매일 150,000부 이상 발행되는 일간신문 'Sport 24H'를 보유하고 있다. VTC ONLINE은 이러한 보유매체의 활용으로 초기 베트남 온라인 게임 시장을 주도하던 Vinagame을 제치고 2008년 현재 매출 및 CCU(동시접속)분야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