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베이스 : IBM DB2
데이터 크기 : 2TB
사용자 수 : 2000명
데일리 리포트 생성 수 : 500건


몬트리올은행은 1817년 설립된 캐나다 최고의 은행으로 소매금융, 금융자산관리, 투자금융 상품 등에 대한 폭넓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많은 고객에 대하여 복잡하고 폭넓은 정보에 접근하고 금융 리스크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야 할 필요성을 느낀 몬트리올 은행은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관리하는데 필요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고 수 많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한 웹 기반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솔루션을 필요로 하였다.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몬트리올은행은 개발 프로젝트인 MIND (Management Information-New Directions)에 MicroStrategy를 통합했다. MicroStrategy 기반의 BI 애플리케이션인 MIND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데이터 소스의 정보가 매달 업데이트 되는 하나의 단일한 데이터 마트에서 간단한 쿼리 뿐만 아니라 복잡하고 정교한 쿼리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MicroStrategy 플랫폼은 데이터베이스로부터 하루에 500개 이상의 쿼리를 생성할 수 있게 하며 직관적이고 드릴 가능한 리포트를 경영진이나 금융 서비스 매니저, 지점 직원들과 인사부 직원들에까지 전달한다.

MIND 사용자들은 또 CRM 분석을 수행할 수도 있다.
"우리가 MicroStrategy를 선택한 이래 MicroStrategy는 몬트리올은행에 가장 잘 배치된 BI 소프트웨어다." 라고 몬트리올은행의 BI 솔루션 그룹 부장은 말했다. 또 MicroStrategy는 전사적인 플랫폼으로 거대한 양의 구조화된 정보에 신속하고 빠르게 접근하고 어떠한 복잡한 쿼리도 만족할 수 있게 한다고 몬트리올은행 BI 개발부 관계자는 말했다.

제품에서 제공하는 기능 이외에도 MicroStrategy는 몬트리올은행의 사용자 그룹의 요구에 맞게 인터페이스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게 하며, 이러한 인터페이스는 역동적이고 직관적이어서 금융서비스 매니저들과 영업 팀장들에게 핵심 사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신용리스크나 시장리스크, 운영리스크에 대한 칼라 코딩 기능을 사용하는 리스크 데시보드(dashboard) 인터페이스는 경영진에게 제공되고 있다.

몬트리올은행의 개발팀은 거대한 양의 데이터를 수천 명의 사용자가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데 가장 유연성 있고 가장 확실한 접근 방법을 가진 것이 ROLAP 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MicroStrategy를 선택했으며, MicroStrategy 쿼리 엔진의 정교성과 구조화된 Multi-pass 쿼리 언어 생성 능력을 인정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