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관리비 절감과 발전된 경영의사결정 지원

Coty의 장기 전략은 이익을 수반하는 고도성장을 추구하며, 자원 배분의 효율을 증진시키고, 결과 중심의 합리화된 기업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새로운 제품과 카테고리와 브랜드들을 새로이 출시해야 하며, 효율적인 성과관리와 실적에 기반을 둔 의사결정이 중요하다. Hyperion Financial Management는 기업 내 모든 의사 결정자들을 통합함으로써 기업 경영 사이클을 단축하고 회사 전반에 대한 관리의 민첩성을 위한 중앙 집중형의 포괄적인 재무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브랜드 가치 강화
Coty는 연간 약 16억달러의 매출을 창출하는 남녀향수, 색조 화장품, 스킨케어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이다.
Coty의 자회사인 Coty Beauty는 The Healing Garden, Adidas, Stetson, Jovan 그리고 Vanilla Fields와 같은 브랜드를 포함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향수 판매사이기도 하다. 또한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는 Lancaster Group 및 Davidoff Cool Water, Joop, 그리고 Isabella Rosselini's Manifesto와 같은 명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코티의 짐 시아 부사장은 "Coty의 브랜드들은 우리 사업의 원동력이고, 카테고리별 성장 목표를 달성함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Hyperion 프로젝트는 재무부분을 기업 내에서 새로운 수준으로 변화시킴으로써 우리의 핵심 브랜드들을 성장시키고 관리하기 위한 새로운 도구들을 제공해 줄 것이다."고 강조했다.

Coty는 기존 재무자원의 배분 방법을 변경하여, 단순 '실적 기록'을 위한 재무부서에서 '변화 주체'로 변환시킬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Coty는 기존에 지역별 수익성 분석에 치중하여 왔으며, 브랜드와 카테고리별로 보다 개선된 경영 성과 정보를 얻을 수 있기를 원하고 있었다. 그러나 기존의 재무 시스템으로는 미래 기업 목표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는데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다. 이 재무 시스템은 기본적인 거래 처리 및 연결 재무작업은 처리할 수 있었지만, 전략적인 의사 결정을 위한 효율적인 지원 도구는 아니었다.

짐 시하 부사장은 "Coty의 재무부서는 경영 의사 결정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여러 차원에서 핵심자료를 분석하고 보고할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Hyperion Financial Management는 회사를 좀 더 능률적이고 비용면에서도 효율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중심적인 시스템이 될 것이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Coty와 같이 소비재 용품을 생산해 내는 기업은 - 예를 들어 목욕용품과 같은 - 신제품 및 제품 카테고리 그리고 브랜드를 시장에 출시하는데 수천만 달러를 투자해야 하며, 이는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의사결정 사항이다. 일단, 위험을 감수한 이러한 대규모 투자가 실행되면 이를 추적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신규 사업 및 투자가 계획대비 어떻게 실행되고 있는지를 아는 것에 대한 중요성은 말할 필요도 없다.
Hyperion Financial Management, Hyperion Essbase 그리고 Hyperion Analyzer는 Coty의 제품과 카테고리 별로 성과를 측정하고 수익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와 공통된 분석 플랫폼을 제공한다. Coty의 목표는 재무관리를 위한 비용은 줄이고, 보다 발전된 경영의사결정을 지원하는 것이다.

3년간 2백만 달러 이상 절감
Coty의 40개 이상의 지사는 각각 서로 다른 분산된 연결재무 및 리포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었다. Coty는 이를 통합하는 과정의 첫 번째 단계로 브랜드별 보고서 산출이 가능한 중앙 집중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웹에서 Hyperion Financial Management를 통해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소프트웨어를 이용함으로써 Coty는 인프라 및 관리비용의 절감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연간 소프트웨어 지원과 배포, 하드웨어 투자 등의 분야에서 확연한 지출 감소를 기대하고 있으며, 3년에 걸쳐 200만달러 이상의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시스템 도입효과는 다음과 같다.

- 재무부서를 실적관리 부서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로 변화시킴
- 재무분야의 자원 최적화로 수익성 향상
- 향상된 프로세스 및 인프라를 통해 3년간 200만 달러 이상 절감
- 리포팅, 분석, 모델링 및 경영계획을 위한 전사적인 플랫폼 구축

"Hyperion Financial Management를 사용함으로써 Coty는 인프라 구축 및 관리 비용의 절감을 기대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높은 수준의 재무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으며, 또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전략적 목표 달성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 Coty 부사장

전사적 통합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의 두 번째 단계는 Hyperion Financial Management를 통해 전사적인 경영계획 및 예산 프로세스를 확산 적용하는 것이었다. 또한 다음 단계로 Coty는 지역별 예산과 경영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Coty는 또한 통합 플랫폼에 자본 운영계획과 판매계획 등을 추가 적용할 예정이다. Coty는 Hyperion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신규 투자 사업에 대한 추적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또 다른 신규사업을 고려할 때 다양한 시나리오들에 대한 정밀한 분석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짐 시하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재무 부서를 단순히 경영성과를 보고하는 조직에서 성과를 이끌어 내는 조직으로 바꾸는 것이다. 우리는 재무를 경영과 통합하고 비즈니스의 한 부분으로 만듦으로써 이를 이룰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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