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컴퓨텍스2008’서 익스프레스 게이트 기술 공개…인텔 플랫폼서 운영 가능

노트북PC에서 부팅부터 인터넷 접속까지 단 8초만에 가능한 기술이 나왔다.

아수스는 대만에서 열리는 '컴퓨텍스2008'을 통해 한번의 클릭을 통해 모든 형태의 인터넷 접근이 가능한 익스프레스 게이트 기술을 공개해 업계의 관심을 이끌었다.

노트북의 운영체제 상에 기본 옵션으로 추가될 수 있는 익스프레스 게이트 기술은 인텔 최신 사양의 모든 노트북 플랫폼 상에서 운영되며 노트북의 일상적인 기능을 사용하는데 있어 뛰어난 속도의 부팅을 가능하게 해준다.

익스프레스 게이트는 빠른 인터넷 접속은 물론 급한 용무의 메일을 우선적으로 보낼 수 있는 등의 업무 효율성을 이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 상에서의 채팅 등 커뮤니케이션 속도를 신속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에게 혁신적인 생산성을 제공해 준다.

이와 함께 익스프레스 게이트는 PC 간의 연결을 통한 확장 및 공유 업무에 있어서도 액세스 속도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을 정도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어, 익스프레스 게이트 환경 내에서의 개인용 PC상의 운영체제 간 혁신적인 파일ㆍ문서ㆍ정보 교류가 가능하다.

토니 첸 아수스 노트북 사업부 총괄 매니저는 "아수스는 무엇보다 고객들에게 최고의 성능을 비롯해 손쉬운 사용을 통한 편리성을 극대화 하기 위한 혁신 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며 "익스프레스 게이트와 함께 사용자들은 지금까지 결코 경험할 수 없었던 가장 빠른 속도의 인터넷 접속을 경험할 수 있게 될 것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