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2008 제2차 대한민국 명품' 조사 ...정보통신 부문 명품 브랜드로 선정
'한글과컴퓨터 한글'은 제품의 품질, 소비자 신뢰 등 지난 19년간 대한민국의 대표 워드프로세서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점을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되었다. 지난 2004년 국내 SW로서는 최초로 1천만 카피 판매 기록을 이뤄낸 것을 비롯, 우리글인 한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SW로 국민들의 지지와 함께 성장해왔다.
'한글과컴퓨터 한글'은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장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한글을 가장 충실하게 구현한 워드프로세서로 사랑받아온 '한글'이, 수식계산 SW인 '한글과컴퓨터 넥셀', 프레젠테이션 SW인 '한글과컴퓨터 슬라이드'와 합쳐진 오피스 패키지로 충실하게 사용자에게 다가서는 한편, 국내 SW 기술을 일본 등에 수출해 판매하면서 글로벌 SW로 변신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기업에 맞서 경쟁력을 높여 가기 위해, 고객 맞춤형 오피스 서비스 'YESS' 도입, 밸류팩 체험판 무료 배포 등 다양한 마케팅 노력 역시 경주하고 있다.
한컴의 김수진 대표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한글과컴퓨터 한글'은 20주년을 넘어 미래세대에도 지속적으로 사랑받을 수 있는 진정한 IT 명품임을 인정받게 되었다."며, "전 세계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IT 브랜드로 앞서가기 위해, 꾸준한 기술 개발과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을 경주할 것"이라고 밝혔다.
심정아 기자
sja@it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