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기반 시스템 계정 통합 인증 관리 솔루션..."금융권 공략에 본격 나선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대표이사 전완택)가 삼성생명(사장 이수창)에 AD 기반 시스템 계정 통합 인증 관리 솔루션인 '빈텔라(Vintela)' 를 활용한 '시스템 계정 통합 인증 관리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삼성생명은 사내에 산재된 서버 계정들을 단일 디렉터리로 통합 관리, 시스템의 중앙 집중 관리 및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액티브 디렉터리 인프라 기반의 시스템 계정 통합 인증 관리 솔루션인 '빈텔라(Vintela)'를 도입해 구축 완료하고, 최근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의 '빈텔라' 제품은 기업 내에 산재되어 있는 유닉스, 리눅스, 자바 등의 다양한 이기종 OS 서버 플랫폼 환경을 액티브 디렉터리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통합 인증 관리 운영 환경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기업 고객들은 액티브 디렉터리의 보안, 규제 준수 및 인증 기능 등을 유닉스 및 리눅스 기반 시스템으로 확대 적용할 수 있어, 통합 사용자 인증 및 ID 관리 작업을 간소화시킬 수 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지난해 하반기에 빈텔라 발표 이후 국내 시장 활성화를 위해, 액티브 디렉터리(Active Directory)와 계정 관리(Identity Management) 분야의 마이크로소프트 인프라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IT컨설팅업체인 '필라넷'과 파트너쉽 관계를 강화했다.

또한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사내에 빈텔라 전담 기술 인력을 배정하여 각종 기술 지원 및 제품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더불어 파트너사의 영업 담당자 및 엔지니어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빈텔라' 제품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특히 고객과의 직접 접촉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고객 세미나 및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의 성공사례들을 발굴하여 제품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이다.

특히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시장 활성화를 위한 협력에 나서, 기술 및 영업, 마케팅 등의 다방면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영업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코리아 전완택 대표이사는 "파트너사들과 함께 '빈텔라'를 국내에 적극 알리기 위해, 공격적인 영업 전략과 철저한 교육,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 등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삼성생명의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 사례를 시작으로, 금융감독원의 세부 지침을 준수해야 하는 금융, 증권, 보험, 은행 등에 대한 집중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와 내년에는 이들 사이트에서 수요가 많아 다양한 성공 사례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