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 성공사례가 업종별 시장 확산의 가장 큰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컴퓨웨어는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성능관리(APM) 솔루션을 옥션에 이어 야후코리아에도 공급했다. 야후코리아는 옥션의 구축 사례를 참고로 해 최종 계약을 맺었다는 것.

한국오라클은 길병원의 ERP 구축 성공사례를 앞세워 전북대학병원에도 공급했다. 한국오라클은 또 국내 철강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인 포스코의 ERP 구축사례를 중심으로 INI스틸에도 공급했다.

이 같은 사례는 대기업들에서도 자주 나타난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그룹의 경우 삼성전자에서 구축 성공한 사례는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코닝 등의 계열사로 확산됐다. 또한 삼성전자가 채택한 SAP ERP와 i2테크놀러지의 SCM은 반도체사업부, 애니콜사업부, 가전사업부 등으로 확산됐고, 이후 다른 계열 법인회사로도 확대됐다는 것.

이에 따라 IT 공급업체들은 좀 더 많은 구축 성공사례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인 고객들에게는 가격을 파격적으로 할인해 주는 등 여러 가지 각 종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 같은 사례는 지금까지도 그래 왔지만 앞으로도 더욱 확산될 것이기 때문에 영업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영업 공략 거점을 먼저 확보하는 게 가장 좋을 것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