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www.sun.com)가 '계정 관리 솔루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한국썬은 최근 계정관리 솔루션을 핵심 전략 제품으로 선정, 이 시장 공략을 위한 제품 및 영업 전략을 발표했다.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컨설팅 및 SI업체와의 전략적 제휴 강화 △소프트웨어 전문사와 기술제휴 등을 들 수 있다.
썬은 이미 액센츄어, 딜로이트&투쉬 등 컨설팅 및 파트너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었고, 전 세계 SI 전문인력(300명)이 썬의 계정관리 솔루션 교육을 받았다는 것.

또한 썬은 썬 아이덴티티 매니지먼트 스위트(Sun Identity Management Suite)에 포함된 계정 암호 관리, 이기종 시스템간의 동기화 서비스, 단일 인증 서비스 등 다양한 형태의 기능을 비즈니스에 적합하게 제공하고 있다는 것.

이밖에 썬은 솔루션 분야의 소프트웨어 전문 회사들과 기술 제휴를 통해 계정 분야와 관련 최고의 솔루션 확보에 전념하고 있다는 것.

한편 썬은 계정 관리 솔루션 강화의 일환으로 ‘웨이브셋’을 인수했고, 지난 6월에는 ‘웨이브 셋’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썬 아이덴티티 매니즈먼트 스위트’ 출시한 바 있다. 썬은 이 제품을 통해 출시 반년 만에 75개의 신규고객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하드웨어 전문업체인 썬이 소프트웨어 솔루션 영업으로 방향을 전면 바꾸고 있다. 그 성공여부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