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와이드테크놀로지(대표이사 김근범)는 세계최대규모의 슈퍼컴퓨터 행사인 SC2004에 참석해 유니와이드의 차세대 블레이드인 “XtremeBlade” 및 관리 솔루션인 “BladeDome II”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SC2004는 11월 6일 개막되지만, 전 세계의 슈퍼컴퓨팅 관련 제품군 시현은 11월 8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유니와이드는 지난해에도 자사의 블레이드 서버인 “하이퍼블레이드”를 출시한 경험이 있으며, 성능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경험이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XtremeBlade”는 AMD의 옵테론 프로세서와 하이퍼트랜스포트(Hypertransport) 기술 및 인피니벤드(Infiniband)를 이용해 최적의 블레이드 성능을 발휘 할 수 있다.

2웨이 블레이드 서버를 이용해 클러스터링을 구성할 경우 42U의 랙에 총 72개의 블레이드 노드장착이 가능하다. 반면, 4웨이 블레이드 서버를 이용할 경우 36개의 블레이드 노드, 8웨이 블레이드 서버를 이용할 경우 18개의 블레이드 노드의 구성이 가능하다.

특히, “XtremeBlade”는 고성능의 클러스터링 솔루션을 구성을 할 경우, 통합된 480Gbit의 Bandwidth를 자랑하는 Infiniband Switch를 사용함으로써 시스템의 성능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