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유도방식 터치 기술 적용, HP 퀵 플레이 3.6 탑재

한국HP(대표 최준근)는 감압식과 전자 유도방식(Digitizer Tech)의 결합으로 향상된 터치 기술을 탑재한 제 2세대 디지로그(Digi-log) 노트북, HP 파빌리온 tx2000시리즈 3종을 출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HP 파빌리온 tx2000 시리즈는 지난해 출시된 HP 파빌리온 tx1000의 감압식 터치 기술에 전자 유도 방식을 추가로 적용, 터치 감도와 핸드 라이팅(Hand Writing) 성능을 향상시킨 HP의 제 2세대 디지로그(Digi-log) 노트북이다.

이 제품에 적용된 전자 유도방식 기술은 실제 펜으로 쓰는 것과 같은 우수한 필기 감을 구현해 디자인과 같은 전문직에 종사하는 사용자들도 섬세한 작업이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뛰어난 필기감과 편리함으로 교육용으로 활용하기에 적당하며 버스나 지하철 등의 장소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정보 입력이 가능하다.

HP 파빌리온 tx2000 시리즈는 새롭게 개선된 HP 퀵 플레이(QuickPlay) 3.6을 탑재해 인터넷 TV, 블루레이, HD-DVD 등의 고화질 비디오 파일, 음악, 사진 등을 버튼 하나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내장된 미니 리모콘을 이용해 멀티미디어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이 제품에 탑재된 AMD 튜리온64 X2 듀얼 코어 모바일 기술은 PC 속도를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멀티태스킹을 가능하게 해 사용자들은 복잡한 서류와 스프레드 시트 작업을 하면서 DVD와 음악,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80도 회전 가능한 12.1형(31cm) '트위스트 앤 터치(twist and touch)' 와이드 스크린은 180도 회전시키면 평면 LCD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프리젠테이션은 물론 비행기와 같이 좁은 공간에서도 업무가 가능하다.

또한 HP 파빌리온 tx2000 시리즈는 산뜻하고 발랄한 HP의 새로운 상감 기법인 '에코(Echo)'를 적용한 글로시 블랙과 메탈릭 실버 컬러로 세련되고 맵시 있는 디자인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이 제품에는 터치 스크린에 적합한 지문 인식 보안 기능을 내장하여 사용자들이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도 지문 인식만으로 로그온이 가능하다. 또한 다수의 사용자들이 한 대의 노트북 PC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각 개인의 지문이 사용자 개별 계정 및 개인 파일에 설정되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노트북 PC에 접속이 가능하다. 제품가격은 사양에 따라 각각 140만원~ 170만원대.

한국HP 퍼스널시스템 그룹 김대환 이사는 "이번에 출시한 HP 파빌리온 tx2000 시리즈는 전자 유도방식의 터치기술을 추가 적용한 진정한 디지로그(Digi-log) 노트북"이라며, "터치와 쓰기 기능이 한층 강화돼 이동성을 중시하는 모바일 전문가나 비즈니스 맨들은 물론 학생들에게 큰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