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크롬 하이글로스2 잉크 장착...색 재현 영역 확장



엡손 스타일러스 포토 R1900

엡손코리아(대표 히라이데 슈운지)는 A3 크기의 사진까지 출력할 수 있는 전문가용 포토프린터 스타일러스 포토(Stylus Photo) R1900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일러스 포토 R1900은 기존의 울트라크롬 하이글로스 잉크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울트라크롬 하이글로스2 잉크 시스템을 적용했다. 기존 블루 컬러 대신 오렌지 컬러로 잉크를 교체했으며, 색 재현 영역이 더욱 폭넓게 확장돼 자연스러운 피부톤과 그라데이션 표현이 가능하다.

또 잉크의 광택성도 향상돼 프리미엄 광택 사진용지에 인쇄 시 컬러는 최대 80년, 흑백은 최대 200년 동안 보존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제품은 미국의 로체스터 연구소의 먼셀 컬러과학 연구실과 공동연구 개발한 LUT(Look-up table) 기술에 기반을 두고 개발됐다. 빨강, 녹색, 청색의 RGB를 청록, 진홍, 노랑, 검정의 CMYK로 변환 시, 가능한 색 조합 중 최적의 색 조합을 자동 선택해 최적화된 그라데이션을 선보인다.

스타일러스 포토 R1900은 향상된 마이크로 피에조(MicroPiezo) 헤드를 탑재해 기존 제품에 비해 속도가 더욱 빨라졌으며, 5760dpi의 해상도로 고품질, 고해상도의 사진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용지를 지원해 여러 가지 느낌의 출력물을 뽑아볼 수 있으며, PC 없이 바로 출력이 가능한 픽트브릿지(Pictbridge) 기능도 지원한다. 나만의 라벨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는 CD/ DVD 표면 인쇄 기능과 프린터 내부에 흩어진 작은 잉크 방울을 수집해 뛰어난 인쇄품질을 유지하는 기능인 미스트 콜렉션 시스템(Mist Collection System)도 장착했다.



엡손코리아 서치헌 부장은 "이번에 출시된 R1900은 그래픽 디자이너, 웨딩/이벤트 사진 전문가, 상업사진 예술가 등에게 적합한 제품으로 전문가 시장에 크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