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제록스는 자사의 문서보안 솔루션 '이미지로그'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흑백 복합기 '아페오스포트-Ⅱ 7000/6000'을 출시했다.
'이미지로그솔루션'은 복합기 사용에 관한 모든 로그 정보 및 문서 자체를 스토리지에 자동저장 해 문서 출력 및 유출 여부를 진단하는 솔루션이다.

사용자 정보, 출력 일시 및 매수 등 작업 관련 로그 기록 및 출력문서의 원본 이미지까지 OCR(Optical Character Recognition)로 처리돼 스토리지에 저장되기 때문에 해당 기업 내 문서흐름 상에 존재하는 정보 유출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사용자가 보유한 기존 인프라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연결돼 인트라넷뿐만 아니라 인터넷 환경에서도 서비스 연동이 가능하며, 사무실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다. 문서출력 속도가 분당 75/65매며, 첫 장 복사시간은 3초다.

아페오스포트-II에는 후지제록스가 추구하는 유비쿼터스 사무 환경의 구성 요소인 5가지의 지능형 서비스 -문서 흐름 서비스, 관리 서비스, 보안 서비스, 맞춤형 서비스, 모바일 서비스- 가 제공된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달 SMB 시장용 복합기 도큐센터(DocuCentre) 1085/1055 출시한데 이어 이번 제품을 출시,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