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데이터코리아(대표 정남현 www.mcdata.com)는 최근 자사 스토리지 패브릭 스위치와 디렉터를 IBM 토털스토리지 브랜드로 공급하는 새로운 OEM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계약은 SAN을 구축하는 전세계 고객들에게 보다 많은 선택권과 유연성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IBM측은 이번 계약을 통해 SAN 전문업체인 맥데이터와의 관계를 강화할 수 있고, 보다 유용한 통합 제품과 솔루션을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IBM은 현재 IBM 영업조직과 비즈니스 파트너 채널을 통해 맥데이터 SAN 제품들을 전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IBM은 이번 OEM 계약을 통해 맥데이터의 스피리온 패브릭 스위치와 인트레피드 디렉터 제품을 재브랜딩하여 시장 진출을 확대할 계획이다.
맥데이터 존 켈리 회장은 “양사가 OEM 관계를 맺은 것은 맥데이터 솔루션의 기술적 우수성과 제품의 장점이 다시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전세계 새로운 시장에 솔루션을 보급하기 위해 IBM과 협력함으로써 고객들이 SAN 솔루션 구매와 멀티벤더 SAN 구축 및 확장, 데이터 인프라 통합 및 비즈니스 변화와 기회에 보다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간편한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