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대표 박병재 www.hit.co.kr)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중앙고용정보원(원장 강순희 www.work.go.kr)이 발주한 '고용 취업 종합정보서비스 제1차 사업'을 수주했다. 이번 사업은 전자정부지원사업 31대 우선과제 중 하나로 인력수급과 실업문제 해결 및 대국민 서비스 혁신이라는 전자정부 로드맵 목표 달성의 일환으로 고용안정 정책을 뒷받침하는 노동시장정보 통합제공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다.
노동시장정보란 정부기관이나 민간 직업안정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구인 구직정보를 비롯해 직업훈련, 인적자원, 고용보험 및 노동통계 등 노동시장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뜻한다.
현대정보기술이 2005년 7월까지 구축하는 이번 사업은 청소년 고령자 등 수요자의 특성에 맞게 재분류된 통합 DB를 기반으로 일자리정보, 직업정보, 훈련정보 등을 제공, 개인별 맞춤서비스에 충실하게 기능 및 콘텐츠를 강화하여 기존의 고용안정 정보망인 ‘워크넷' 외에 별도의 청소년 고령자 워크넷을 각각 구축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현대정보기술은 고용안정센터 상담원 등 내부 사용자가 이용하는 노후된 취업 전산망 사용자 시스템을 자바 기반으로 개편, 기존 시스템의 성능을 개선하여 업무의 효율성도 높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