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대표 김윤)는 최근 SAN용 시스코 MDS 9216i 패브릭 스위치와 MDS 9000 멀티 프로토콜 모듈을 출시했다. 아울러 시스코 MDS 9000 SAN-OS 2.0을 확장, 강화한 소프트웨어 기능들도 발표했다.
이들 제품군은 SAN 트래픽의 원거리 전송을 위해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연속성, 재난복구, 원격백업 애플리케이션 등에 이상적이다. 특히 패브릭 스위치와 모듈은 모두 14개의 파이버 채널 포트와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갖고 있다.
FCIP(FC over IP) 또는 iSCSI를 지원하도록 구성될 수 있다. 이 두 제품은 모두 시스코 MDS 9000을 위한 운영체제인 SAN-OS 2.0의 최신버전을 지원한다.
시스코는 또한 FCIP 테이프 가속, 하드웨어 기반 FCIP 데이터 압축, 하드웨어 기반의 IPSec 암호화, 그리고 확장된 파이버 채널 버퍼 크레딧 등 SAN-OS 2.0을 확장하고 보안 기능을 크게 강화시켜주는 소프트웨어 기능들도 발표했다.
시스코 MDS 9000에는 새로 추가된 이러한 소프트웨어 기능들 외에도 가상 SAN, SAN 분할툴, QoS 기반 트래픽 관리 등의 포괄적인 지능형 SAN 네트워크 기능들이 이미 구현되어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