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은 최근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산업별 솔루션을 개발·판매·구현할 수 있는 방법론으로 ‘IBM 솔루션 빌더 익스프레스(SBE)’를 발표했다. 이는 인더스트리에 특화된 솔루션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IBM은 중견/중소기업용 제품인 익스프레스(Express)를 이용해 파트너들이 SMB용 산업별 특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다.
이를 IBM SBE로 구체화 했고, 특히 여기에 포함된 ‘솔루션 스타팅 포인트’는 기업별 솔루션 구축을 위한 템플릿으로, 상세한 디자인 정보를 비롯해 구축, 설계, 아키텍처, HW/SW 사양, 데모 툴킷 등 상세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를 토대로 각 비즈니스 파트너는 SMB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맞춤화 기능이나 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
IBM은 현재 비즈니스 통합,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콘텐츠 관리, 전자상거래, 인프라, 포털/워크플레이스 등의 솔루션을 자동차, 뱅킹, 전자, 금융, 보험, 도소매, 가전/패키지 상품 등의 산업분야에 각각 특화하여 20여종 이상의 템플릿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IBM 소프트웨어그룹 박정화 상무는 “이번에 발표된 솔루션 빌더 익스프레스는 IBM의 기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금융,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강화하여 파트너들이 미리 제공된 IBM 미들웨어 환경 및 툴을 이용하여 SMB 고객의 해당 산업별 솔루션을 보다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