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LG 액션스포츠 챔피언십 2007’, 서울에서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7’ 각각 개최

LG전자가 한국과 미국에서 각각 열리는 초대형 스포츠 이벤트로 N세대 사로잡기에 나섰다. 여기에서 N세대(Net Generation)란, 10대~20대 후반의 젊은 사람들을 의미한다.

LG전자(대표:남용)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댈러스(Dallas) 리유니언 경기장(Reunion Arena)에서 'LG 액션스포츠 챔피언십 2007'을, 지난 10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7'을 각각 개최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은 'LG 액션스포츠 챔피언십 2007'에는 전세계 23개국 최정상 프로선수 250명이 참가, BMX(Bicycle Motocross), 스케이트보드(Skateboard), 어그레시브 인라인(Aggressive Inline) 등 액션스포츠 종목에서 총 65만 달러의 상금을 놓고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의 주요 경기장면은 CBS, 폭스스포츠(Fox Sports), 스파이크TV(Spike TV), 퓨얼TV(Fuel TV) 등을 통해 세계 180여 개국, 12억 명 이상이 시청한 것으로 예상됐다.

10일,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진 '싸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7' 결선에서는 서울 예선 1위 팀인 '진조 크루'를 비롯, 'KNU FUNK', '20th Century Boyz', 'Last Mass' 등 부산, 광주, 대전의 각 지역 예선 우승팀이 참가했으며, 치열한 경합 끝에 '진조 크루'팀이 영예의 초대 왕관, 3,5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을 차지했다.

한편, 지난 9월 LG 싸이언과 후원 계약을 맺은 비보이 팀 'T.I.P'가 최근 세계 4대 비보이 대회인 영국의 'UK 비보이 챔피언십' 대회에서 정상을 차지하는 등 LG전자는 비보이 마케팅으로 더 많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밖에 LG전자는 이번 대회 기간 중 '뉴 초콜릿폰(LG-VX8550)', '뮤지크(MuziQ, LG-LX570)', '트랙스(Trax, LG-CU575)' 등 뮤직폰을 전시해 미국 시장 홍보를 노렸다.

LG전자 LG전자 안승권(安承權) MC사업본부장은 "LG전자의 액션스포츠와 비보이 마케팅은 젊음의 상징인 도전과 열정, 그리고 패기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공통된 목표를 가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LG 휴대폰의 역동적인 브랜드이미지를 전세계 고객들에게 각인시킬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