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야 감시시스템, 자동영상추적시스템, 통제시스템을 통합한 과학화 경계시스템 구축

휴니드테크놀러지스가 2007년 11월 9일 육군중앙경리단과 '주둔지 과학화 경계시스템 구매설치 사업'에 대한 약 28.9억원 정도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주둔지 과학화 경계시스템은 현재의 병력위주로 구성된 주둔지 경계체계를 첨단과학기술을 이용한 감시시스템으로 전환하기 위해 육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그 동안 주둔지 경계체계는 인력에 의한 경계체제로 경계임무를 수행하는데 많은 문제점이 제기돼 왔다.

이러한 열악한 환경을 개선시키기 위해 휴니드는 이번 사업에서 주야 감시시스템, 자동영상추적시스템, 통제시스템을 통합한 과학화 경계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체결과 관련해 휴니드 측은 "휴니드가 첨단 과학화라는 질 중심의 군 구조 개편에 이바지 할 수 있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상황 별로 즉시 대응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의 감시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시켜 주둔지 경계체제를 질적으로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니드는 2007년 9월 광망 감지·감시시스템 전문업체 '폼가드'를 인수해 Security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가고 있으며, 또한 지난 10월 말에는 JSA대대 감시장비시스템 개통식을 가지는 등 군 감시시스템 구축 사업에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덧붙여, 이번 사업수주로 휴니드는 '네트워크 기반의 첨단 정보화·과학화 군 건설'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