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부스 운영 통해 제품 및 서비스 선봬

 

[아이티데일리] 시큐아이(대표 최환진, 삼성SDS 자회사)와 지니언스(대표 이동범)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세계 사이버보안 전시회 ‘RSA 컨퍼런스 2020’ 참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RSA 컨퍼런스는 글로벌 사이버보안 기업과 미국 정보기관 등이 참가하는 세계 사이버보안 행사로, 오는 24일부터 28일(현지시간 기준)까지 개최된다.


시큐아이, 제로트러스트 및 OT 보안 등 서비스 소개

시큐아이는 이 행사에서 최근 보안업계의 최대 화두인 ▲제로 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운영기술(OT) 보안 ▲서버 가상화 보안과 관련한 신제품과 서비스, 기술체계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제로 트러스트 보안 플랫폼으로 ‘블루맥스’를 소개한다.

또한 생산제어시스템(SCADA), 산업시설(ICS) 등과 같은 운영기술(OT) 환경의 보안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으로 네트워크 보안·디바이스 보안·OT 환경 가시화 및 모니터링·보안관제 등 OT 보안 전반의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는 ‘OT 보안 플랫폼’을 소개한다. 최근 생산설비 등을 대상으로 한 랜섬웨어, 멀웨어 등 사이버 공격에 대한 실체적인 솔루션을 소개함으로써 OT 보안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이다.

통합 가상화 보안 솔루션인 ‘버추얼맥스’도 선보인다.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 장비를 하나로 결합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쳐(HCI)에 접근제어·암호화·방화벽 등 보안 솔루션을 융합한 제품이다.

시큐아이는 전시 외에도 브론즈 스폰서로서 오는 26일 행사장 내에 위치한 브리핑센터에서 ‘특정 국가의 지원이 의심되는 지능형지속공격(APT) 해킹그룹에 대한 분석’을 주제로 발표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북미 시장 진출을 위해 행사 기간 동안 현지 기업들과 유통, 기술지원 등 사업 협력 미팅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환진 시큐아이 대표는 “RSA 컨퍼런스 2020 참가를 통해 시큐아이의 기술 우수성을 세계에 알림과 동시에 클라우드 보안 차세대 방화벽, OT 보안, 무선 보안 등 신규 솔루션을 기반으로 북미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및 시장진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지니언스, 차세대 NAC 방향성 및 역할 제시

지니언스는 6년 연속 참여해 IoT와 클라우드 시대 보안 위협에 대한 새로운 대처 방안을 제시한다. ‘에지 보안, 빠르고 정확하게(Securing the Edge, Fast & Accurate)’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단말을 통해 발생할 수 있는 사이버 위협뿐 아니라 비즈니스 위협에도 신속하고 정확히게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전달한다. 특히 네트워크 가시성의 확대를 통해 단말로부터 야기될 수 있는 종합적인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을 실제 제품 시연을 통해 고객에게 선보임으로써 차세대 NAC의 방향성과 역할을 제시할 계획이다.

▲ 지니언스 RSA 2020 슬로건

지니언스가 선보이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NAC’는 클라우드·IoT·에지 컴퓨팅 환경에서 네트워크 가시성을 확보해 IT전체 환경을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특화된 단말 식별 및 탐지 기술인 ‘DPI(Device Platform Intelligence)’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된 IT자산을 실시간으로 탐지해 식별하고 상세하게 분류한다. 보안관리 및 운영을 위한 확장정보와 위협(취약성)정보를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서브스크립션(Subscription) 방식을 통해 기업들은 초기 투자 비용을 감소시키고 기업 환경의 변화를 최소화하면서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지니언스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환경을 준비하는 엔터프라이즈 기업은 물론 보안 위협과 예산문제 고민하는 SMB기업을 타깃으로 글로벌 비즈니스를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니언스는 금번 전시회를 통해 차세대 NAC 솔루션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고,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영역을 선점해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미주·유럽·중동에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NAC를 잇따라 공급하고 최근에도 10여 건의 PoC가 진행되는 만큼 실질적인 성과를 거둬들이는 데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김계연 지니언스 미국법인장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기반 NAC를 스스로 경험하고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이 완료됐다”며, “진보된 네트워크 가시성 기술, 클라우드 기반의 유연성과 확장성, 자동화된 ‘서비스형 NAC(NAC as a Service)’의 경쟁 우위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