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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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코, 클라우드 전화 솔루션 ‘시스코 웹엑스 콜링’ 출시클라우드 네트워크 백본 이용…기존 전화서버 구축 없이 어디서든 사용 가능
   
▲ ‘시스코 웹엑스 팀즈’ 플랫폼 내 엔터프라이즈 콜링 시연 모습

[아이티데일리] 시스코시스템즈(이하, 시스코)는 자사 클라우드 전화 솔루션인 ‘시스코 웹엑스 콜링(Cisco WebEx Calling)’을 국내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시스코는 ‘웹엑스 콜링’을 기반으로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에서 발생하는 복잡성은 줄이고 주력 사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기업의 기존 전화서버(이하 IP-PBX)를 회사 내에 구축해 기존에 운용 및 관리하던 모든 시스템을 클라우드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지원한다. 구성이 복잡한 인터넷전화시스템(이하 IPT)도 시스코 클라우드에서 구축 및 운용이 가능하다.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차세대 협업 서비스로 IPT 구축에 대한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보다 편리하고 유연한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하도록 돕는다.

특히 국내 기업 전화 서비스는 물론, 국내외 본사 및 지사 간의 전화 통화도 별도 시스템 구축이나 설정 없이 시스코 클라우드 인프라로 연결 가능하다. 전송계층보안(TLS, Transport Layer Security) 기반의 신호처리와 암호화된 미디어 프로토콜(sRTP, Secure Real Time Protocol)을 통해 높은 수준의 보안을 보장하며 안정적인 클라우드 콜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스코 웹엑스 콜링’의 특징은 ▲총소유비용 절감 효과 ▲손쉬운 업데이트 및 모니터링 ▲기업 전화 서비스 제공 ▲하나의 통일된 협업 플랫폼 등 네 가지다.

먼저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총소유비용(TCO) 절감 효과가 있다. 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IPT 구축을 위한 초기 투자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기업의 설비 투자(CAPEX)를 줄이고 운영비용(OPEX) 최적화를 돕는다. 다음으로 손쉬운 업데이트 및 모니터링이다. 모든 운용관리를 클라우드 센터에서 지원해 유지보수, 앱 관리 및 업데이트 적용이 간편하다. 모니터링의 경우, 시스코 컨트롤 허브에서 제공하는 트러블슈팅 툴로 엔드포인트의 미디어 품질, 패킷 손실, 신호 안정성, 지연 속도 등이 측정된다.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기업 전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ARS, 전화 돌려주기 및 당겨받기 등 기존 IP-PBX 환경에서 제공되던 기능들이 동일하게 클라우드에서 추가 라이선스 비용 없이 제공된다. 이러한 기능은 PC와 모바일에 제공돼 IP폰이 없는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현한다. 다음으로는 통일된 협업 플랫폼이라는 점이다.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모든 웹엑스 제품 및 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다. 전화와 회의, 메시징, 고객지원 솔루션을 비롯, 시스코의 미팅 장비들과 호환돼 협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또한 ‘웹엑스 콜링’ 사용 시 ‘웹엑스 팀즈’가 무료로 제공돼 전화뿐만 아니라 영상 통화, 메신저 및 파일 공유 등 협업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웹엑스 미팅’과도 연동이 가능해 ‘웹엑스 플랫폼’ 내에서 전화와 채팅부터 다자간 회의까지 모든 웹엑스 솔루션을 사용하거나 기업에 따라 모듈화해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한국어와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일본어를 포함한 10개 국어를 지원, 해외에서도 국내와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김채곤 시스코코리아 협업 솔루션 사업총괄 전무는 “‘시스코 웹엑스 콜링’은 검증된 엔터프라이즈급 UCaaS 솔루션으로 기업에서 요구하는 확장성, 안정성과 보안을 보장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콜링 솔루션”이라며 “시스코는 다양한 업종에서 클라우드 콜링 시스템을 도입해 비즈니스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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