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B 설계, 회로도 편집, SPICE 시뮬레이션 등 핵심 기능 통합 지원

[아이티데일리] 오토데스크는 자사의 통합 CAD/CAM/CAE SW ‘퓨전 360(Fusion 360)’이 전자 설계 환경을 새롭게 지원하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사용자들은 PCB(Printed Circuit Board) 설계, 회로도 편집(Schematics editing), 전자 회로 시뮬레이션(SPICE Simulation), 라이브러리 관리 등 주요 전자 기술 관련 기능을 ‘퓨전 360’에서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설계, 시뮬레이션, 제조 등에 대한 통합 지원으로 전자 설계 아이디어가 물리적인 생산에 이르기까지 동일한 환경에서 관리 가능하다.

또한 ‘퓨전 360’은 실시간 파일화, 설계, 설치 및 제조 기능을 통합 지원한다. 다양한 기계 설계 및 제조 기능을 단일 패키지로 제공하며, PCB 레이아웃이나 회로도 편집 도구, 라이브러리 콘텐츠 등에 대한 액세스도 지원한다. 따라서 사용자들은 파일을 직접 불러오거나 호환 불가능한 데이터 형식을 조작하지 않아도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으며, 별도의 SW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던 연결성 문제들도 해소할 수 있게 됐다.

김동현 오토데스크코리아 대표는 “‘퓨전 360’을 보다 진화된 형태의 제품 개발 SW 플랫폼으로 제공하고자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능들을 지속 추가하고 있다”며, “‘퓨전 360’의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을 비롯해 자동화 기술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회와 가치를 기반으로 산업 전반에 걸친 설계, 제조 혁신을 새해에도 촉진시켜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